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트로트 열풍이 불면서 오랫동안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들이 있잖아요.한국의 중장년층 팬덤을 구축하여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는 바로 한국의 역대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사람이 바로 송가인입니다.아마 한국에서 그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송가인섭을 하고 싶다고 많은 곳에서 난리가 날 정도로 그녀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지만,
원래 국악을 전공하던 그녀는 자신의 재능을 멈추지 못하고 결국 트로트가수로 전향하여 오랫동안 무명가수로 지내다가 결국 내일은 미스트로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며 단숨에 스타가 되었습니다.”이후 송가인 열풍이 불면서 각종 행사에서도 송가인 섭외를 원하는 곳이 많아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 중장년층의 워너비 스타가 되어버린 그녀의 가수로서의 삶이 궁금하시죠?
중장년층 아이돌 송가인!
그녀는 1816년생으로 올해 35살이 되었습니다.전남 진도 출신으로 광주예고를 다니며 주목받던 판소리 소리꾼에서 그는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며 힘든 시절을 보냈습니다.어머니는 국가에서 지정하는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씻기굿 전수자이며 무속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중학교2학년때판소리를시작해서대학에서도전공을했고그녀는판소리수상경력도굉장히화려하다고할수있습니다.대부분의 트로트 가수들처럼 송가인도 무명생활이 길고 그녀의 인생을 바꿔준 프로그램을 만났고, 그녀는 정통 트로트의 최적화된 목소리로 단숨에 강력한 우승후보가 되었고, 미스트롯의 진이 되면서 인생이 백팔십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여러 번 방송에서 얘기했듯이 정통 트로트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주는 보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녀의 노래를 들어보면 저음부터 고음까지 가리지 않고 파워풀한 소리를 내고 있고, 판소리 전공다운 송가인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남자 가수들의 곡을 커버할 때에도 멋진 매력을 보여줍니다.사실 정통 트로트는 이미 사장이 되었고, 신곡조차 등장하지 않은 이 시점에서 정통 트로트를 주무기로 가수로서 자리 잡은 그녀의 이러한 이력은 독특하지 않고 흥미롭습니다.가수가 되기 전에 이미 그는 진도민요 경창대회에서 수상한 것을 기점으로 정부 주관 국악대회에서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던 차세대 판소리 소리꾼이었습니다그러나 2000년부터 트로트 가수로 전향 준비를 하고 있고 전국 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은 물론 연말 결산 2위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제 시작인 그녀의 노래 손 인생!
송가인은 그렇게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트로트로 전향한 뒤 본명인 조은심으로 삼바라무아 강바람을 발표했지만 큰 사랑을 받지 못했어요.그 후 송가인 섭외를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노래하러 다니며 항구아가씨, 송산일출봉, 거기까지, 듣고 싶습니다. 를 발매했습니다. 그리고 가수로써 이름을 알리기 위해 MBC 전국시대의 리포터로도 활약했습니다.무대에서도 여러 번 출연하면서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보여주기도 했어요.
그렇게 여러 곳에서 노력하던 그녀는 내일은 미스터 트로트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고, 우승 후에는 여러 방송에서 송가인 섭외를 하는 곳이 줄을 섰고, 그녀도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나서 당당히 인기 트로트가수가 되었습니다.찍으라는 곡으로 그녀는 우승의 은혜로 신곡을 받았고, 그녀만의 특기를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민요를 전공한 그녀도 음악방송에서 많이 뵐 수 있었는데 더콜 시즌투에 출연하면서 건강하세요를 같은 팀 사람들이라 부르고 조회수가 어마어마하게 기록하면서 역시 파워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얼마전 인기로 끝난 사랑의 불시착에 OST로도 송가인을 섭외하여 송가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송가인섭 외에는 거기서 그치지 않고 ‘어머니의 맛’, ‘풀 뜯는 소리’ 시즌쓰리, 대한외국인, 음악중심, 복면가왕, 마리텔브이투, 라디오스타, 비디오스타, 악플의 밤 뭐라도 들어보자’, ‘스미네 반찬, 폰타라가새’, ‘해피투게더 시즌포’,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한다’며 ‘전지적 간섭 시점’이런 다양한 활동들은 그녀를 연말 시상식에서 뵐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예술문화스타대상 성인가요 신인상,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여자 신인상,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트로트 부문 수상, 소리바다 어워즈 트로트 부문 신인상 수상,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동아닷컴 spick 이천십구 최고봉 선정, 이천이십 골든디스크 어워즈 베스트 트로트상, 이천이십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심사위원 특별상, 2천20 사회봉사대상 수상,이러한 활동은 송가인섭 외에 홍보대사로 이어져 전라남도 진도군 홍보대사, 전라남도 관광홍보대사,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조합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떠오르는 스타답게 그녀의 콘서트는 시작하자마자 전석 매진이 되었고 결국 방송에서 다시 내보내는 저력을 보여 트로트 가수 중 역대급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지난번에는 진도 타시레기를 소재로 한 영화, 매미소리를 촬영해서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만, 최근에는 한돈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그녀는 한국의 훌륭한 맛은 물론 영양학적으로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는 자신의 팬클럽과 함께 지금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부를 하기도 하면서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지난번 만남의 광장 진도편에 출연하면서 그녀는 자신의 고향의 맛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서 기대가 되는데 이런 여러 방면에서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랜 무명시절동안 힘들었던 그녀에게 이러한 것은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만, 저희 오퍼에이전시에서도 앞으로 열릴 축제와 이벤트에서도 그녀를 만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수있도록 섭외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얼마든지 연락을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0-8884-7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