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례 없는 규모의 테러로 온 나라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만약 내가 하루아침에 대통령이 된다면?
넷플릭스 지정 생존자 : 감상평 및 미드 추천 사유
시즌 3까지 완결되어 시즌 1, 2는 약 20개의 에피소드, 시즌 3은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1 에피소드는 약 40분 정도로 부담없이 보기 좋은 길이를 가지고 있다!
이번 시즌3 중간 정도까지는 다 봤는데 스포일러 없이 이 작품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를 적어보려고!
- 지정생존자는 영어를 공부하기에 아주 좋은 작품이다.
- 백악관을 배경으로 연설 등의 장면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 이때 사용되는 영어 표현이 굉장히 고급스럽다!
- 또한 일상적인 영어 표현도 배우는 것이 전혀 부족하지 않다!
- 그리고 지정생존자의 작품에서는 미국 정치에 관한 내용이 극중에서 항상 등장하는데, 그동안 영어 시험이나 뉴스에서 보기만 해도 지루하고 어려웠던 미국의 정치구조나 그에 상응하는 표현 등에 매우 친숙해질 수 있다!
- 넷플릭스에서 이중자막으로 영상을 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링크의 포스팅을 참고하자!넷플릭스의 미드영어공부 오징어게임이 유행한 이후 넷플릭스를 등록하고 지금까지 보고 싶었던 작품을… blog.naver.com
- 2. 지정생존자는 기존 작품의 틀을 깨면서 몰입감이 높아 정말 추천하고 싶은 미드 작품이다!
- 이 작품을 보면서 늘 느끼는 점은 명품 연기력과 절묘한 타이밍의 장면 전개 상황, 그리고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반전이 반복됐고 몰입감은 보는 내내 정말 높았다.
- 한국 드라마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몰입감을 높여주는 테크닉이 정말 많이 들어있는 것 같고, 그래서 한 에피소드를 볼 때마다 신선한 느낌을 계속 받은 것 같았다.
- 특히 시즌1은 특정한 큰 사건에 대해 꼬리를 물듯 사건 전개가 되는데, 이 과정이 보는 내내 온몸에 전율이 돌 정도로 감명 깊었다! 물론 시즌2, 3도 다음 회를 빨리 보고 싶을 정도로 충분히 재미있었다!
- 사실 미국 드라마를 언젠가는 보자고 결심했지만 지정생존자는 거의 처음 보려고 시도한 미국 드라마였는데 모든 면에서 너무 마음에 드는 작품이었다.미국 정치라는 주제가 어려웠지만 극 중 상황 하나하나에 몰두하다 보면 내가 주인공 입장이 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인물 개개인에게도 공감과 호감을 느낄 수 있었던 감명 깊은 장면들이 많았다.
- 참고로 한국에서 리메이크한 ’60일, 지정생존자’라는 작품도 있는 것 같은데, 아직 관람하지 않았는데 원작과 어떤 느낌으로 다른지 궁금하다!
-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지만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넷플릭스로 작품을 감상하면서 깊은 여운을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