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백내장 보충제 | 오큐글로젤컵셀 1통 (3개월) 먹인 리뷰

저희 강아지 이브는 당뇨병을 앓고 있고 합병증으로 백내장이 생겨서 지금은 두 눈이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브는 원래 건성각결막염(KCS), 안구건조증이 있었지만

병원에서 안연고나 안약을 처방해 드릴 수는 있지만 여러 번 넣으면 내성이 생기거나 큰 안약이 일회용이 아니기 때문에 좋지 않은 성분이 일부 들어 있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는 일회용 히알루론산 인공눈물을 넣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고 추천해 주셨습니다.그래서 인공눈물을 잘 넣어야 했어요.(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울음)

[오큐글로젤컵셀]

강아지 백내장 영양제 중 하나인 오큐그로는 지금 이브에 먹이고 있고, 한 병(90알)을 다 먹고 얼마 전에 다시 주문했어요~

해외배송인데 일주일 안에 도착할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여유있게 주문해야겠어요.:) (간혹 배송되면서 폭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젤캡슐, 츄, 파우더 중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츄는 기호성이 좋은 만큼 방부제가 걱정된다는 글이 많고 파우더는 이브가 완식을 못해서 넣어도 안 먹으면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고 지루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무난한 젤캡슐을 구입했어요 🙂

이브는 아침 먹기 직전이나 직후에 주는데 밥과 함께 소화하는 게 좋대요!아무래도 활동할 시간이 낮이라 저녁보다는 아침에 주고 있습니다.:)

강아지 백내장 영양제로 추천하는 오큐글로젤캡셀의 가장 큰 단점은 기호성이 정말 나쁘다는 것입니다.(´;ω; ))

이렇게 먹여보고 저렇게 먹여봐도 절대 안 먹고 알약 먹이는 것처럼 입 안에 깊숙이 넣어서 강아지를 억지로 삼켜야 하는데 마음은 아프지만 어쩔 수 없으니까.ㅜㅜ 먹이고 간식을 바로 주는게 습관이 되어서 조금 먹어보니 잘 챙겨먹더라구요 🙂 (가끔 잘먹는 애들도 있대요)!)

사실 오큐글로젤컵셀을 처음 먹이면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괜히 먹이는 건가? 했었어요. 근데 2달째부터는 하얗게 변하는 게 멈춰서 막힌 공간에서는 두 눈 다 하얗게 보이지만 밝은 곳에서의 한쪽 눈은 하얗지 않은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