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베이비 워커 :: 8개월 보행기를 선택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썸머맘찌니입니다:) 제 육아일기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저에게는 썸머와 100일 차이 나는 조카가 있습니다!꼭 99일 차이 ㅋㅋㅋ (조카100일 썸머탄생) 8개월 된 조카는 썸머와는 다르게 장난감을 좋아하고 활동적이에요!점프점프놀이도 잘하고 움직임도 많아서 그런지 이제 다리 힘이 꽤 셌어요>_< 슬슬 걸음걸이 연습을 시작하려고 블루래빗 아이큐베이비에 들어있는 아이큐베이비 워커를 사용해봤어요!장난감74종+워커+토끼정리함 패키지 아이큐베이비덕분에 최채걷기연습도 할수있고 ㅜ 이큐베이비를 사용할수록 가성비가 좋아요
IQ보행기에서 걷는 법 연습합시다!
블루 래빗 아이큐 베이비는 장난감 전집 세트인데 0개월~36개월까지 연령별로 사용할 수 있는 오감발달 자극 장난감이 너무 많아요!아이큐베이비 자체로도 장난감이 고퀄리티라서 인기가 많지만, 지금은 보행보조기 워커와 토끼 정리함까지 주고 있어요!!점점 일어나기 시작하는 8개월 이후부터는 걸음걸이 연습을 위해 걸음걸이 보조기를 찾고 있는데, IQ 베이비에 포함되어 있어서 매우 이득입니다.
걸음걸이 연습 장난감 종류도 엄청 많거든요.그중 조카 채채가 사용하는 장난감은 부엉이눈이 트레이드마크인 아이큐베이비워커입니다.
구성은 간단해요!본체/후륜2개/동요플레이어(부엉이얼굴)/딸라/도형블럭본체 아래 블록보관함이 있는데 거기에 있는 블럭을 모양에 맞게 구멍에 넣어줍니다.그리고 아기가 서서 보행기를 밀고 있는 힘을 지탱하기 위해 뒷바퀴도 본체에 쏙 꽂아줘요~
아기를 키우다 보니 예상치 못한 필수 아이템이 있었어요!건전지요 아기장난감은 소리, 빛나는게 많은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에는 건전지가 다 들어가요 흐흐흐 AAA, AA, 굵은 건전지까지.. 집에 많이 두세요 블루래빗 보행기 부엉이 얼굴에서 동요나 빛이 나오기 때문에 여기에도 전지가 필요해요하하 AA 2개입입니다
예전에 아동간호학에서 배운 것을 기억해보면 아이들은 8개월 때 혼자 앉아있거나 10개월에 물건을 잡고 일어설 수 있고 11개월에는 혼자 설 수 있으며 12개월 돌 무렵부터 걸을 수 있습니다(아이마다 발달시기는 조금씩 다릅니다~!)! 야채는 8개월 된 아기라 아직 혼자 서 있거나 걸을 수 없어요! 그래도 다리 힘이 좋은 편이라 아이가 손으로 보행기를 잡고 허리쪽을 받쳐주면 조금이라도 서있으려구요(웃음)
똑바로 서 있고 점점 앞으로 기울어지는 몸 ㅋㅋ 아직 두 다리에 몸무게를 싣고 바로 서 있는 방법을 모르겠어요.아이큐베이비 보행기를 사용하면서 점점 똑바로 서있는 방법을 알수있을거에요~ 아마 두달뒤면 워커를 잡아서 혼자 서있을꺼에요 그다음엔 곧 걸음걸이를 볼수있어요 >_< 캬~
8개월 보행기를 선택할 때는 안전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기가 걷기 연습을 할 때는 많이 넘어지거나 보행 보조기가 혼자 굴러가면서 다치는 경우가 있는데, IQ 보행기는 뒷바퀴에 잠금 기능이 있어 안전해 보였어요~ 뒷바퀴를 잠그면 바퀴가 잘 눌리지 않기 때문에 라켓처럼 아직 걷지 못하는 아기들이 일어나는 연습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워커를 잡고 일어서는 연습을 충분히 해야 대근육이 발달하고 균형감각이 생겨 두 발로 혼자 우뚝 서게 되면 한 걸음 내딛는 용기가 생길 것입니다!
일어서는 연습을 한 후에는 앉아서 소근육 발달 놀이를 해줍니다. 채썰기가 다양한 블록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빨간 막대뼈입니다.(웃음)
왜냐하면 먹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TT^www 막대를 흔들면 짤랑짤랑 소리가 나거나 우물쭈물하기 쉬운 둥근 부분이 있기 때문에 우선 막대기부터 공략합니다왜냐하면 먹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TT^www 막대를 흔들면 짤랑짤랑 소리가 나거나 우물쭈물하기 쉬운 둥근 부분이 있기 때문에 우선 막대기부터 공략합니다왜냐하면 먹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TT^www 막대를 흔들면 짤랑짤랑 소리가 나거나 우물쭈물하기 쉬운 둥근 부분이 있기 때문에 우선 막대기부터 공략합니다아이큐 베이비 워커는 걷기 보조기 역할 외에도 블록을 넣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본체에 별, 동그라미, 네모, 삼각형 구멍이 있는데 이에 적합한 도형을 골인! 하는 놀이입니다.구멍에 맞는 도형을 찾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도형을 구분하는 인지 능력이 발달합니다. 우리 아기는 손을 움직이면서 탐구하는데 입에 넣어도 탐구하잖아요?블럭을 만져서 넣고 결국은 입으로 가져가요 ㅎㅎ 본체, 딸랑이, 블럭의 모든 모서리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서 아이가 입으로 가져가서 우물쭈물하고 얼굴에 섞어도 안전한게 마음에 들어요.아, 부엉이 눈이 반짝인다!부엉이 얼굴이 왜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건 동요 플레이어예요 부엉이 눈을 누르면 동요가 재생되면서 눈이 반짝반짝 빛나요 *_*부엉이와 딸랑이는 자석이라 본체에 딱! 하고 달라붙는 아이들은 아직 이 느낌을 모르지만 엄마가 정리할 때 자석끼리 붙는 느낌이 재밌어요 빨리 우리 아기들이 커서 도형 모양에 맞게 끼울 수 있는 인지력이 생겨서 정리를 스스로 했으면 좋겠어요 (속마음은 이거!!) 4개월간 아기 허리의 힘을 키웁니다그럼 우리 여름에는 뭐하고 있나요?ㅋㅋㅋ아빠 옆에 앉아서 좋아좋아해 사운드북을 보고있어요 남편에게 아기를 맡기고 잠깐 뭔가를 하고왔더니 둘이 나란히 앉아서 아빠는 핸드폰을 보고 아기는 책을 읽고 있었어요 허리가 조금 떠있어서 의자에 앉히라고 명령했어요^^여름에는 체체처럼 혼자 앉는 힘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타미타임 하고 있어요.이제 터미타임이라고도 하지만..뒤척이며 놀고 있습니다^^블루래빗 아이큐베이비 다양한 장난감을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어 아기가 지루하지 않고 고개를 들고 집중할 수 있어요!요즘 자주 사용하는건 코코맘 멀티플레이박스!!소리가 버벅거리고 LED 조명이 빛나야 허리를 세우고 오래 응시할 수 있어요 빨리 좀 더 커서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뻗고 장난감을 잡았으면 좋겠어요.그러면 엄마가 더 재밌게 놀아줄텐데!!여름에는 체체처럼 혼자 앉는 힘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타미타임 하고 있어요.이제 터미타임이라고도 하지만..뒤척이며 놀고 있습니다^^블루래빗 아이큐베이비 다양한 장난감을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어 아기가 지루하지 않고 고개를 들고 집중할 수 있어요!요즘 자주 사용하는건 코코맘 멀티플레이박스!!소리가 버벅거리고 LED 조명이 빛나야 허리를 세우고 오래 응시할 수 있어요 빨리 좀 더 커서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뻗고 장난감을 잡았으면 좋겠어요.그러면 엄마가 더 재밌게 놀아줄텐데!!여름에는 체체처럼 혼자 앉는 힘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타미타임 하고 있어요.이제 터미타임이라고도 하지만..뒤척이며 놀고 있습니다^^블루래빗 아이큐베이비 다양한 장난감을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어 아기가 지루하지 않고 고개를 들고 집중할 수 있어요!요즘 자주 사용하는건 코코맘 멀티플레이박스!!소리가 버벅거리고 LED 조명이 빛나야 허리를 세우고 오래 응시할 수 있어요 빨리 좀 더 커서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뻗고 장난감을 잡았으면 좋겠어요.그러면 엄마가 더 재밌게 놀아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