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
단국대병원 심장내과 입원 후기 코로나 확진 후 1주일 뒤, 내과 내원부는 코로나 확진 후 격리 해제된 날부터 심장 통증이 시작돼 일주일 뒤 내과를 찾았다.인근 내과에서는 X선 정상/심전도 검사 이상/혈액 정상 대학병원에 가서 정밀 진단을 받을 것을 권했다.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후유증 증상 – 숨가쁨, 나른함 + 피곤함 (졸림, 피곤함), 심통, 두근거림 코로나 … blog.naver.com
코로나 흉통, 숨차서 대학병원 진료내과에서 쓴 진료의뢰서를 들고 대학병원에 다녀왔고 엑스레이 정상/심전도 검사이상/혈액검사 정상관상동맥조영술을 통해 시술을 할 수도 있고 입원결정 코로나후유증 심장내과 코로나후유증 코로나흉통, 심장통으로 내과 내원병을 키우는 스타일의 남편에게… blog.naver.com
코로나 후유증으로 입원 심장의 통증 기침, 숨차기, 흉통
코로아 후유증으로 흉통, 심장통증, 기침, 두근거림으로 대학병원 진료 후 입원하기로 결정했고 입원 절차도 복잡해 오래 걸렸다.
미리 예약을 했는데 예약을 해도 항상 기다려야 하는 대학병원
코로나 흉통 때문에 대학병원에 입원하기 전에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해서 체크했다
코로나 검사하러 가는 길
입원하려면 꼭 코로나 검사 필수!대학병원 내에 코로나 검사실이 따로 있어 입 안쪽과 코를 찌른 뒤 검사 결과는 저녁 무렵에 나왔다.(코로나 확진자+격리 해제된 사람이어서 입원 가능)
코로나 후유증으로 심장내과에 입원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어(*´;ω;`*)
첫날 입원과 동시에 혈액검사를 했다.
코로나의 흉통, 기침, 숨이 찬 상황에서 입원했을 때도 계속됐다고 한다.두근거림증상, 심장통, 흉통…
아침을 먹고 점심부터 단식을 했다.
엑스레이 촬영 후 심전도 검사, 혈압 재고 초음파 검사를 했다.관상동맥 조영술은 2시경 들어 손목 쪽에 마취를 한 뒤 15분20분 정도 걸렸고 곧바로 나와 압박 붕대를 감았다.
관상동맥 조영술이 끝난 뒤 담당 교수님이 와서 스탠드 시술을 안 해도 될 것 같고 약물 치료를 꾸준히 하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정말 다행이라서 눈물이 뚝뚝….
관상동맥 조영술 후 남편은 주사를 놓은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동맥을 찢은 부위가 관통한 느낌처럼 아프다고 말했다.
하루가 지나고 나니 찰과상을 입은 느낌이어서 아팠다고 말했다.이틀이 지나야 견딜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 남편은 정말 잘 참는 성격이고, 남편이 견딜 수 있는 정도는 나에게 너무 아픈 정도.아마 엄살이 심한 나라면 아파 죽겠다고 소리치며 울었을 것이다.
이틀이 지나 압박 붕대를 풀 때도 피가 났다. 그래서 병원에서 받은 방수밴드를 꼈다. 하지만 그 뒤로도 손목을 잘 쓰지 못했다. 스탠드 시술을 안 한다고 해서 아프지 않은 건 아니었다.
왼팔을 내렸을 때 피가 흘러내리는 느낌이 들고 계속 아팠다며 그래서 가끔 팔에 깁스를 한 것처럼 팔을 올리고 걸을 때도 있었고 아이를 안아 주기도 힘들 때가 많았다. 팔을 거의 쓰지 않은 채 일주일이 지났지만 여전히 아파하고 있었다.코로나의 후유증으로 심장내과에 가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후유증이 심해서..아직 팔을 제대로 쓰지 못하고 있어.아이가 만지기만 해도 아파하니까 ㅠㅠㅠㅠ 하루빨리 이 모든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 You can be held legally responsible for unauthorized theft of writings and photos _@ peach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