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관리 방법을 조사하는 코막힘 증상이 심하다

축농증, 코막힘의 원인, 축농증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건강지킴이 김해제중한의원입니다.코가 막혀 콧소리가 나고 두통이나 귀 통증까지 일으키는 축농증은 비염과 함께 완화가 쉽지 않은 호흡기 질환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축농증을 겪을 경우 성장에 장애가 될 정도로 일상생활의 질을 떨어뜨리고 불편함을 가중시키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해제중한의원과 함께 축농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축농증이란?

축농증이란 부비동염으로 코 주위의 4곳의 부비동에 고름, 코골이가 쌓여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런 노란 코가 쌓여 있으면 코막힘으로 인해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고 환자의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축농증은 코감기나 비염이 잘못 관리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급성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성 축농증은 고열을 함께 보이는 경우가 있으며 대부분 4주 이내에 치료가 되지만 만성 축농증은 3개월 이상 이런 증상이 지속됩니다.

● 축농증의 원인

코 주변 부비강 내에는 작은 털 모양의 섬모가 있어 내부 비담을 잘 배출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바이러스나 균으로부터 방어하며 코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활동을 반복합니다. 하지만 축농증 환자의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고 이러한 섬모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내부가 건강하지 못하고 누런 코가 막혀 여러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대부분의 축농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코막힘, 두통, 귀가 막히는 느낌, 입냄새, 후비루 증상이 있습니다.

● 축농증 예방&케어 방법

축농증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대추를 추천할 수 있다. 대추는 고름, 코딱지를 발생시키는 코의 미세혈관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도라지의 경우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축농증의 근본 원인이 되는 면역력 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마늘은 코 내부를 위협하는 바이러스나 균에 대해 방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배의 경우 코를 포함하여 기관지, 폐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식품으로 염증을 완화해 주므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