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를 정하자 (OCJP, OCAJP, OCPJP) 자바 자격증 취업이 목표라면

자바를 주로 사용하는 분야□ (웹)일반 서버 개발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자바는 it 분야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대부분의 개발사들이 자바를 사용하고 있고 중견기업들에서 대기업들은 대부분 자바를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it 개발자로 취업할 때 자바 자격증이 의미가 있지 않을까

첫 번째 순위는? –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 코딩 테스트 – 기술 블로그 – 정보처리기사

부수적인 스펙과 순위는?자바 자격

개발자 취업은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보다 객관적인 실무능력을 증명하는 자료가 더 중요합니다.

가장중요하고대표적인스펙이프로젝트경험이고자바자격증을우대해주는기업을찾기힘듭니다.

채용 사이트에서 자바 자격증을 우대하는 기업은 단 두 곳

OCA JP 자격증 자바의 기초 문장과 함수에 대한 시험으로 진행되며 비전공 기준으로 1개월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OCJP 자격증에서 OCAJP, OCPJP 시험으로 세분화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OCJP는 폐지되었습니다.OCPJP 자격증 OCAJP 자격증의 심화 단계로 진행되는 시험입니다.OCPJP는 2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시험입니다.

OCAJP, OCPJP의 합격선은 60%로 형성되어 있으며 기출문제의 적중률은 50%로 쉽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자바를 운영하는 오라클(Oracle)이 주최하고 있어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아쉽게도 취업시장에서는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개발자로서 취업이 목표라면 이런 부분들을 먼저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공부한경험을기록해나가는기술블로그를만들고어떤공부를했는지기록하고수정된오류,업그레이드한부분을남겨주세요.

문제가 생겼을 때 고쳐가는 개발자의 성향, 역량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스펙이 되겠습니다

프로젝트 경험은 직무, 기업에 맞추어 IT기업은 SI, SM, 솔루션 등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각 기업에 따라 요구되는 인재상도 다릅니다.

먼저지원하고자하는기업프로젝트의성향을파악하시고요구하는인재상에맞는프로젝트를체험하시기바랍니다.

자격증은 정보처리를 1등으로 하고 이후 AWS에 주목하세요.

정보처리 관련 자격증에 따라 -기사(4년제)-산업기사(2년제)-기능사(고졸)

취업 후에 받는 급여 테이블이 바뀝니다. 개발자의 노임단가가 SW기술자 수준에 의해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자바 자격증보다 우선순위로 정보처리 관련 자격증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바 자격증요리 AWS 자격증 – AWS Soutions Architect

클라우드 관련 자격증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it 인프라를 기업이 직접 구축하지 않고 빌려 사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검증 시험이며, 관련 인력이 부족하여 특별 또는 자신만의 강점이 되는 스펙으로 작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