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을 바꾸기에 딱 맞는 사진크기 안녕하세요 진짜 부부입니다.예전에는 프로파일 하면 연예인 같은 유명인사들만 가지고 있는 줄 알았는데 개인 SNS가 활성화된 지금은 누구나 자신만의,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파일을 공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모습이나 본인을 나타내는 이미지, 영상을 여기에 올려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처음 연락처를 주고받은 사람이 있다고 가정할 때 가장 먼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듯이 그 사람의 첫인상이나 평가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저의 가장 멋지고 예쁜 모습이나 누구나 좋아하는 이미지로 프로필 사진을 구성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Profile에는 메인 사진 외에 뒷부분에도 이미지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이카톡프로필배경화면의변경에대해서그리고적당한사이즈에맞는지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에 접속해서 친구목록 맨 위에 나와있는 제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사진을 누르고 그 모습으로 들어옵니다. 보시는 것처럼 뒷부분에는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럼 아래 편집에 들어가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바꾸려면 중앙에 보이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에 들어가야 한다는 건 아마 거의 다 아실 거예요. 하지만 뒷부분 사진을 바꾸려면 왼쪽 아래에 나와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저는 눈에 띄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에 이걸 누르는 아이콘인 줄 모르고 잠시 망설였습니다. 지금 보니 왜 못 찾았는지 모르겠네요.
그다음 앨범에서 이미지를 골라야 돼요 배경으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하나 골라 고르십시오.
선택을 마치면 등록 전에 쉽게 효과를 넣거나 편집할 수 있는 단계로 진행합니다. 아래쪽에 보면 여러 가지 도구가 나와 있습니다.
하나씩 보고 사용해보니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필터를 사용하여 분위기를 바꾸거나 텍스트나 이모티콘을 함께 배치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이거나 색연필로 필기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러 도구를 사용하여 같은 이미지라도 다양한 느낌을 주고 꾸밀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카카오톡 프로필의 배경화면 크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부분을 정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자유롭게 지정하거나 1:1, 3:4, 4:3 그리고 화면맞춤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세로 긴 휴대폰 스크린 특성상 자연스럽게 맞추기 위해서는 세로 길이의 3:4 또는 액정에 완전히 맞는 맞춤 사이즈로 자르기를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가로로 긴 4:3으로 잘랐을 때는 보시는 것처럼 양쪽 모두 잘리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길이가 같은 1:1 크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세로 길이의 3:4로 잘랐을 때 Profile 상에서 적절하게 배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의 크기 비율이 핸드폰 스크린과 잘 맞아야 더 예쁘고 조화롭게 설정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앞서 보았던 사진 편집 외에도 편집 홈에서 추가로 꾸밀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처음 들어간 카메라 아이콘 옆에 나란히 있는 아이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Profile 뮤직과 디데이를 배치하거나 스티커를 붙여 색연필로 필기할 수도 있습니다. 움직이는 효과를 주어서 더욱 분위기를 살릴 수도 있어요. 스스로 이것저것 해보면서 자신만의 장식을 완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넣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우리 부부가 처음 만난 날도 디데이에 넣어봤어요. 어느덧 벌써 10년이 되어가네요. 이렇게 넣어두면 이걸 보면서 항상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이
PC 버전에서의 변경 방법에 대해 궁금하실 수도 있지만 모바일과 조금 달라서 헷갈립니다. 제 Profile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보시면 작은 아이콘 하나가 보이실 거예요. 이것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고 여기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컴퓨터에서는모바일처럼추가편집하거나꾸미는도구기능이없기때문에이점도기억해둘필요가있겠죠.
못 찾을까봐 영상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