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있는 종목들을 살짝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리포트도 읽어보고…
▲현재 자동차 섹터는 전체적으로 약한 상황=전방산업인 현대차, 기아차도 힘없는 상황실적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거나 특별한 트리거가 나와야 하는데 아직 트리거가 될 만한 것이 없는 자동차는 소비재이지만 이 섹터도 일종의 시클리컬처럼 사이클 산업처럼 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자율 주행의 완성도가 압도적으로 높지만, 기존의 내연 기관 업체들도 열심히 따라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기존 공급업체의 벤더도 그 방향으로 변화할 수밖에 없는 상황, 그중 만도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 전방기업이 좋지 않아 후방 역시 느려지는 상황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모비스를 제외하고 특허출원건수가 많은 자율주행관련주 중에서 적당한 시가총액크기 자율주행사업분야 물적분할예정(분할기일 9/1) 인적분할도 아닌 물적분할이므로 지금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분할이후 자율주행사업분야는 (만도모빌리티솔루션:MMS)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LG이노텍은 아이폰 관련주로 유명한데 LG전자가 전장부분에 베팅을 했기 때문에 결국 핵심부품은 LG이노텍과 협업이 불가피한 구조 20만원 이하로 사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텐데. 역시 이번 테이퍼링 파동으로 인한 하락이 기회였다고 본다.물론 좋은 회사인 것은 분명하지만 무거운 주식인 것은 확실하다.2분기 실적 발표 후 10% 이상 하락했는데… 자율주행주 주제에 조금 오르거나 아이폰 관련주로 3Q 주목받는 종목이다.(아이폰 신제품 출시. 공급사와 생산규모 협의에 있어 이번에 출시되는 13의 경우 더 큰 요구를 했다고 합니다.
LG이노텍도 안정적이어서 바닥에 넣어두면… 급락하기보다는 언젠가 다시 수익탈출이 가능한 구조 작년 2번 정도 사고 판 경험
올해초 증권사에서 이런 면에서 좋다고 리포트도 자주 나왔던 것 같은데…나도 사볼까 하고 공부를 해서…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가 메인이고 자동차 카메라가 보조분야지만 시장에서는 후자의 성장성을 더 높이고 있는 상황.
자동차 카메라는 성장 분야에서만 남기는 하지만 현재 스마트 카메라 분야가 주력하지 않아 주가가 크게 떨어진 상황.
13%가 커 보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연평균 복합성장률이다.현재 평균 3.5715개의 서라운드 뷰가 설치된 카메라는 지금보다 많은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어제 스마트폰 부품업체 중 폴더블폰 관련주가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올라온 지 벌써 3년째지만 개인적으로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부러지는 부분의 문제, 그리고 떨어뜨렸을 때의 손상 문제 등등…아이폰이 폴더블을 낼 때쯤 구입하면 되고, 보다 보수적인 관점에서 애플이 두 번째 아이폰 폴더블을 내놓을 때 사면 됩니다. 애플은 기술이 좀 익어야 시장에 진출하는 편이고 다른 업체는 시장의 선도력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빨리 출시(2023년 정도만 사면 됨)
폴더블을 내놓는 이유는 사실 이것을 많이 팔려는 게 아니라 우리의 기술력이 이만큼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메인 제품을 많이 팔겠다는 전략이다. (기술선도업체 이미지 – 후발주자에게 필요)